티스토리 뷰
대한민국엔 3대 갈비가 있죠. 돼지갈비, 소갈비, 닭갈비. 닭갈비 하면 춘천! 춘천의 3대 닭갈비를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닭갈비는 흔히 많이 알고 있는 '빨간 소스에 야채와 함께 볶아 먹는 철판닭갈비, 숯불에 구워먹는 소금구이/양념구이 닭갈비가 있죠. 어딜 가도 비슷비슷한 맛이겠거니 생각하는 사람들도 많지만 먹어본 사람들만 아는 손에 꼽는 춘천 3대 닭갈비 맛집을 소개해 보려고 합니다.
1. 통나무집 숯불닭갈비
춘천 3대 닭갈비 맛집으로 먼저 소개할 곳은 통나무집 숯불닭갈비인데요, 1호점에 이어 3호점까지 낸 대박 난 맛집입니다. 1호점과 3호점은 철판닭갈비를 파는 곳이고, 2호점은 숯불닭갈비를 팔고 있습니다. 철판닭갈비는 은은하게 올라오는 매콤함에 입맛이 돌고, 떡사리와 고구마, 야채들이 씹을때의 식감과 별미를 더해줍니다. 막국수와 함께면 금상첨화! 철판요리 답게 볶음밥으로 마무리하면 완벽 그 자체이죠. 통나무집 숯불닭갈비의 소금구이는 고소하면서도 짭조름한 맛이 젓가락이 계속 가는 맛이고, 고추장구이는 빨간 양념이라 매울 것 같지만 매운 맛보다는 달짝지근해서 감칠맛이 납니다. 이곳은 닭 특수부위도 맛볼 수 있는데요, 하루에 정해진 양만 판매한다고 하니 가면 한번 맛보시는 것도 추천 드립니다.
2. 원조 숯불 닭불고기집
백종원의 3대천왕에도 나왔던 원조 숯불 닭불고기집은 춘천 3대 닭갈비 맛집에서 빼놓을 수 없죠. 발라 먹는 재미의 뼈있는 닭갈비, 먹기 편한 뼈없는 닭갈비, 단짠단짠의 간장 닭갈비, 별미 메뉴인 오돌뼈 소금구이, 그리고 닭내장, 닭똥집(닭모래집), 닭발에 막국수까지!! 다양한 메뉴를 만나볼 수 있습니다. 백종원의 3대천왕에 나올 만큼 맛은 확실히 보장되는 곳이라 할 수 있습니다. 뼈가 있건 없건 닭갈비의 양념은 매콤하면서 달짝지근한 맛이라 호불호가 안갈리는 맛이고, 간장 닭갈비는 뼈 있는 채로 나오는데, 양념갈비맛이라 어린아이들도 맛있게 잘 먹을 수 있는 맛입니다. 전체적으로 잡내가 없고 부드러운 식감입니다. 닭내장은 처음 접하는 분들이 많으실텐데 부드러운 순대 간의 느낌과 비슷해서 은근 마니아들이 많은 부위죠. 이집의 된장찌개는 꼭 시켜 먹는게 국룰.
3. 춘천 학곡골리 막국수 닭갈비
춘천 토박이들은 모를 수가 없는, 줄서서 먹는 로컬 맛집 학곡리 막국수 닭갈비. 이곳을 아는 사람들은 이곳이 유명해지지 않았으면 한다는 이야기도 오간다고 합니다. 메뉴는 철판볶음으로 먹는 뼈없는 닭갈비, 닭내장, 막국수, 그리고 각종 사리까지 안내되어있습니다. 이곳은 기본 반찬으로 나오는 시원한 동치미도 입맛을 돋궈 줍니다. 푸짐한 양의 매콤한 양념 닭갈비를 각종 사리들과 함께 기름에 튀기듯이 볶는 느낌에 일반적으로 먹어본 닭갈비 맛과는 차별화된 느낌인 곳입니다. 풍미가 깊고 고소한 맛이 나서 계속 찾게되는 맛집이죠. 춘천 현지인이 추천했던 한가지 팁을 드리자면 우동사리 추가해서 먹으면 진짜 맛있다고 합니다. 기존 운영했던 자리에서 이전했는데도 여전히 알고 찾아오는 현지인분들이 많을 정도로 춘천 토박이들이 인정한 춘천 3대 닭갈비 맛집이라고 합니다.
행복한 여행길을 만들어주는 요소 중 하나는 바로 맛있는 음식이겠죠? 오늘은 춘천에 가면 꼭 한번은 찾아가볼 춘천 3대 닭갈비 맛집을 알아봤는데요, 한곳 한곳 다 먹음직스럽고 군침이 돌게 하는 것 같네요. 여러분도 한번쯤 방문하셔서 그 맛을 직접 느껴보시기 바랍니다.